티스토리 뷰

반응형

 

역대 최고 2010년 아시안게임을 넘어서는 수영에서 김우민 수영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했는데요. 무려 3관왕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는데요. 김우민 선수는 고 조오련 선생님, 박태환 선수를 잇는 최고의 수영 선수입니다. 그의 프로필과 인스타그램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썸네일
김우민 선수 썸네일

 

 

김우민 수영 금메달 다시보기

다른 선수들과 허리이상 차이를 내고 있는 장면은 정말 압권인데요. 턴도 굉장히 부드럽게 하면서 레이스에 집중하는 좋은 모습을 한번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200미터 변환점에서는 가장 빠른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이 구간이 굉장히 힘들어하는 구간이라고 합니다.  박태환선수가 해설하는 장면으로 준비했습니다.

 

김우민 수영 선수 금메달 영상보기
사진을 클릭하면 김우민 영상 보기

 

김우민 프로필

 

▶ 나이: 2001년생. 8월 24일 부산 출생

 

키: 182cm

 

  소속사 : 올댓스포츠

 

올댓스포츠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의 어머니가 주주인 회사로 김연아는 주주로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속팀: 강원특별자치도청

 

김우민 인스타그램 보기

수영 선수 김우민 경력

 

학력은 부산체육고등학교를 나왔다고 합니다.

 

수영 400m 이모저모

김우민 선수는 이번 수영 400미터 자유형에서 금메달을 확정냈고 자신의 기록과의 싸움을 벌였습니다. 마지막 10미터때는 김우민 선수 혼신의 힘을 다해서 3분 44초 36을 이뤄냈습니다. 물의 저항없이 유선형을 잘 만들어내며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줬는데요. 터치 패드를 부시듯 끝까지 힘을 빼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수영 종목은 금메달 6개 은메달 6개 동메달 10개를 획득했는데요. 한 종목에서 이렇게 많은 메달을 딴 것은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역대 최고 2010년 아시안게임을 넘었습니다. 다음 파리 올림픽도 기대되는데요. 

 

 

출처 kbs 2 아시안게임 방송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