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창덕궁 희정당에서 아주 특별한 밤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2024년 4월 3일부터  4월 6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로 많은 분들이 붐빌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선착순 예매진행 중이니 조기 소진되기 전에 빠른 예매로 원활한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창덕궁 희정당 예약방법

먼저 티켓 사이트에서 날짜를 확인해주세요. 중학생이상 관람가능이며 관람 소요시간은 대략 80분 소요됩니다.

 

 

회차를 선택해주셔야하는데  1회 차는 18:30, 2회 차는 18:40분입니다.

 

1회당 입장인원이 15명으로 문화유산보호와 쾌적한 관람을 위해 한정되어있습니다.

 

대조전 월대 권역에서 30분간 진행되는 궁중음악을 중심으로 '효명세자'가 남긴 시와 노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창덕궁의 역사적 가치와 우리 음악의 멋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행사로 조기매진이 우려됩니다. 

 

 

매진 시 다른 행사를 둘러보시거나 창덕궁 후원을 예약하시려면 아래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희정당 소개 

현재 남아있는 희정당은 1917년 화재로 소실됐다가 1920년 재건되었습니다. 당시 근대양식과 전통건축방식의 혼재돼 있으며 조선 후기와 근대 왕실의 생활환경도 다소 잘 남아있다고 합니다. 평소에는 문화유산 관리차원으로 내부 관람이 제한되지만 2019년부터 내부 공간을 다시 살리는 사업을 추진하여 일부 우선 공개되었습니다.

 

 

희정당 이현곽과 동행각, 중앙홀을 따라 50분간 진행되는 희정당 야간관람에서는 샹들리에(장식 등) 조명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전등으로 전체 불을 밝힌 모습을 볼 수 있어 매우 특별한 경관을 자아낼 것으로 보입니다. 

 

기온이 따스해지면서 아름다운 야경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